CJENM의 1인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티비’ 파트너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50만 명이 넘는 창작자가 100팀을 넘어섰다.
CJENM은 다이아티비와 파트너십을 맺은 창작자 가운데 유튜브 구독자 5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창작자가 100팀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다이아티비 파트너 가운데 구독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창작자는 48개 팀, 50만 명 이상은 130개 팀에 이른다.
1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창작자는 413개 팀이 넘는다.
창작자 '수리노을'은 고양이 가족 이야기를 콘텐츠로 보여주고 있으며 2016년에 다이아티비에 합류한 뒤 1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영어를 알려주는 창작자 '영알남YAN'은 2017년에 파트너가 된 뒤 3배 이상 구독자를 늘려 현재 52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창작자 '제이제이'도 1년 만에 12배 이상 증가한 4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창작자와 관련한 상품 출시도 늘어나고 있다.
푸드 창작자 '소프'와 다이아티비가 공동 개발한 '비벼먹는 소고기 버터 장조림'은 모두 1만4천여 개가 판매됐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CJmall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 '인싸쇼핑'에서 판매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