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디스플레이와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화한 새 스마트폰 'G8 씽큐'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22일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유통망을 통해 새 스마트폰 'G8 씽큐'의 판매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자급제란 대형마트나 가전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공기계를 구입한 뒤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다.
G8 씽큐 128GB모델의 출고가는 89만7600원이다.
G8 씽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했고 카민레드와 뉴오로라블랙, 뉴모로칸블루 3가지 색상으로 판매된다.
LG전자는 G8 씽큐를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차례로 출시한다.
LG전자는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해 G8 씽큐의 디자인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개선했다.
G8 씽큐는 매끄러운 디자인을 위해 카메라 모듈을 뒷면 강화유리 안쪽으로 넣고 수화부 버튼을 없앴다.
또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디스플레이 스피커를 장착해 화면 어디에 귀를 대도 통화가 가능하다.
외부 스피커로 음악을 들을 때는 디스플레이와 외부 스피커가 스테레오로 작동한다.
LG전자는 G8 씽큐의 전면에 Z카메라, 후면에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카메라 성능도 크게 높였다.
Z카메라는 지문, 정맥, 얼굴 등 생체인증과 손짓만으로 전화를 받거나 앱을 구동하는 에어모션 기능에 활용된다. 후면 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에서 아웃포커스 효과를 구현한다.
G8 씽큐의 배터리 용량은 G7 씽큐보다 10% 늘어난 3500mAh(밀리암페어아워)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프리미엄에 걸맞은 디자인과 성능을 앞세워 많은 고객들이 G8 씽큐만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