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통합 브랜드 채널을 열고 서비스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 

카카오는 카카오 서비스의 소식과 기술, 문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의 콘텐츠를 담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를 만들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 통합브랜드 소통채널 '카카오 나우' 열어

▲ 카카오가 21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를 열었다.


카카오는 통합 브랜드 채널 카카오 나우를 통해 정보 전달과 함께 이용자들과 소통의 깊이를 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카카오 나우에서 카카오 주요 서비스에 관한 심층 분석을 비롯해 이용자 공감 콘텐츠, 이색 랭킹, 이용자 대상 혜택 등 다채로운 내용들을 소개하기로 했다.

카카오 나우 콘텐츠는 일상 속 모든 순간에서 카카오를 만난다는 구상에 맞춰 카카오톡 공식 플러스친구 계정을 통해 제공된다.

카카오톡 안 ‘더보기’ 탭 하단 배너에서도 카카오나우 관련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이날 카카오 나우 채널 시작에 맞춰 최근 새롭게 바뀐 카카오톡 알림음에 관한 내용을 첫 번째 콘텐츠로 선보인다. 새로운 알림음의 탄생 배경, 채팅방 별로 알림음을 설정하는 방법 등을 담았고 서비스 시작 기념 스페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 나우는 기존 브랜드 저널리즘이 보여준 정제된 뉴스 형태에서 벗어나 비하인드 스토리와 인물 인터뷰, 숨겨진 기능 등 흥미롭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뉴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카카오라는 브랜드를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