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다음 검색광고에 사업자와 이용자가 카카오톡으로 1대 1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옐로아이디 연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다음카카오는 2일 ‘다음 검색광고 옐로아이디 연동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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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카카오는 2일 ‘다음 검색광고 옐로아이디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다. 사업자가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대 1 채팅을 통해 상담·예약·주문을 받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옐로아이디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를 신청하면서 비즈니스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심사가 완료되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다음 검색광고 사업자는 검색결과에 통화버튼과 옐로아이디 접속버튼을 동시에 노출할 수 있다.
이용자는 사업자와 카카오톡 상담뿐 아니라 옐로아이디 미니홈에서 사업자의 위치, 공지사항 등의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정식서비스에 앞서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시범서비스를 운영했다.
숙박, 예약, 배달 등 500여 개 업체가 시범서비스에 참여했는데 그 결과 이전보다 상담율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적 상담이 필요한 업종의 경우 전화상담보다 카카오톡 채팅 상담율이 3배 이상 높았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5만여 업체가 이용중인 옐로아이디는 비즈니스 모바일에 최적화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음 검색광고와 연동을 통해 사업자에게 모바일에 최적화한 고객접점 채널을 제공하고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모바일 검색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