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소비자원의 부가서비스 종합만족도에서 1위 차지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8-11-26 12:17: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 부가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가장 좋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26일 발표한 ‘신용카드 부가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현대카드 순서로 서비스 종합 만족도가 높았다.
 
KB국민카드, 소비자원의 부가서비스 종합만족도에서 1위 차지
▲ 한국소비자원이 26일 발표한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소비자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 현대카드 순서로 서비스 종합 만족도가 높았다.<연합뉴스>

조사는 롯데카드와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 8곳 카드회사의 이용자 1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KB국민카드는 8개 회사 가운데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어 종합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질은 부가 서비스의 지속성과 정확성, 정보 제공의 정도 등을 척도로 점수를 냈으며 서비스 상품은 사이트·앱 이용 편리성, 부가 서비스 유용성, 할인율 및 혜택범위 등 3개 하위항목으로 이뤄졌다.

현대카드는 서비스 품질부문에서 KB국민카드와 나란히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카드는 KB국민카드와 함께 가장 편리한 사이트와 앱을 제공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각 카드사들의 종합 만족도 점수를 2016년 조사와 비교하면 KB국민카드가 0.1포인트 오르며 상승폭이 가장 컸고 NH농협카드와 신한카드, 우리카드 등의 상승폭이 뒤를 이었다.

점수가 가장 많이 떨어진 카드사는 하나카드로 0.04포인트 하락했으며 삼성카드와 현대카드도 만족도 점수가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카드의 만족도 점수는 2년 전과 같았다. 

할인율 및 혜택범위 점수는 모든 카드사에서 대체로 낮은 점수를 보였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조사결과를 관련 사업자와 공유하고 취약부문의 개선을 요청했다”며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8개 카드사의 부가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95% 신뢰 수준에 표본 오차는 ±2.45%포인트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