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가 통합 스마트뱅킹 시스템 구축을 대비해 모바일 서비스 가이드라인을 내놨다.
NH농협금융지주는 국내 금융지주 가운데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UI), 사용자 경험(UX) 표준체계’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금융지주는 사용자 관점에서 모바일 화면의 메뉴 구성, 정보의 배치 등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꾸밀 수 있도록 공통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표준체계를 구축했다.
NH농협금융지주 관계자는 "모바일 공통 가이드라인이 없어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표준체계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금융지주를 중심으로 은행, 생명, 손해보험 등 금융계열사는 물론이고 중앙회, 상호금융 등의 실무자까지 참여한 태스크포스(TF)가 표준체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NH농협금융지주는 태스크포스를 통해 새롭게 개발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들도 사전 점검한다.
12월에 내놓을 통합 스마트뱅킹 구축사업과 기존 금융상품마켓, 퇴직연금, 스마트인증 등 모바일앱들의 통합 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전 계열사가 고객 불편을 귀담아 들어 고객 중심의 쉽고 편리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