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이 페이스북의 디지털 비즈니스행사에서 디지털 금융의 미래 전략을 제시했다.
위 행장은 10일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에 참석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정보의 디지털화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의 미래 전략을 소개했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은 페이스북이 진행하는 행사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디지털 비즈니스와 관련한 사업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200여 곳 대기업 임원 및 홍보 담당자 등을 비롯해 모두 1500명이 참석했다.
위 행장은 무대 연설에 앞서 신한금융그룹 애플리케이션 ‘신한SOL(쏠)’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을 보여줬다. 이를 통해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미래형 사업방식을 전달했다.
위 행장은 이와함께 신한은행이 구상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의 방향을 소개했다.
그는 “신한은행 디지털 전략의 최종 목표는 ‘초 맞춤형 서비스의 구현(Super Customization)'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안내인)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위 행장은 10일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에 참석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정보의 디지털화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의 미래 전략을 소개했다.

▲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10일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에 참석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정보의 디지털화’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의 미래 전략을 소개했다. <신한은행>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은 페이스북이 진행하는 행사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디지털 비즈니스와 관련한 사업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200여 곳 대기업 임원 및 홍보 담당자 등을 비롯해 모두 1500명이 참석했다.
위 행장은 무대 연설에 앞서 신한금융그룹 애플리케이션 ‘신한SOL(쏠)’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을 보여줬다. 이를 통해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미래형 사업방식을 전달했다.
위 행장은 이와함께 신한은행이 구상하고 있는 디지털 금융의 방향을 소개했다.
그는 “신한은행 디지털 전략의 최종 목표는 ‘초 맞춤형 서비스의 구현(Super Customization)'으로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안내인)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