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세계적으로 조선 발주가 증가하는 국면에 접어들면서 2019년부터 후판 수요가 늘어 공장 가동률이 오를 것으로 분석됐다.
이원주 KTB증권 연구원은 29일 동국제강의 목표주가를 1만1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제시했다.
동국제강 주가는 28일 8370원에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동국제강은 후판 수요와 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주"라며 "세계적으로 조선 발주가 늘어나는 국면에 따라 후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내년부터 증가하는 물량은 동국제강이 점유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다.
동국제강이 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는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후판 설비 가동률이 이미 높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내년 2분기와 3분기, 4분기에 동국제강의 설비 가동률은 각각 73.2%, 95.4%, 118%로 점차 오를 것"이라며 "현재 생산능력을 웃도는 주문량이 예상되기 때문에 내년 3분기부터는 기존에 가동 중단했던 설비를 재가동하는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2019년에 봉형강 수요 감소가 예상돼 판매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지만 단가 인상으로 매출은 늘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내년 건설 기성(건설업체의 국내 공사현장별 시공 실적을 금액으로 조사하여 집계한 통계)이 올해보다 6.5%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동국제강은 봉형강사업부의 판매량 감소가 불가피하다"면서도 "그러나 봉형강 판매단가가 내년에는 올해보다 10.7%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내년 봉형강사업부 매출은 올해보다 3.8%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세계적으로 조선 발주가 증가하는 국면에 접어들면서 2019년부터 후판 수요가 늘어 공장 가동률이 오를 것으로 분석됐다.
▲ 장세욱 동국제강 대표이사 부회장.
이원주 KTB증권 연구원은 29일 동국제강의 목표주가를 1만1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제시했다.
동국제강 주가는 28일 8370원에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동국제강은 후판 수요와 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주"라며 "세계적으로 조선 발주가 늘어나는 국면에 따라 후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내년부터 증가하는 물량은 동국제강이 점유할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다.
동국제강이 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는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후판 설비 가동률이 이미 높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내년 2분기와 3분기, 4분기에 동국제강의 설비 가동률은 각각 73.2%, 95.4%, 118%로 점차 오를 것"이라며 "현재 생산능력을 웃도는 주문량이 예상되기 때문에 내년 3분기부터는 기존에 가동 중단했던 설비를 재가동하는 논의가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다.
2019년에 봉형강 수요 감소가 예상돼 판매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지만 단가 인상으로 매출은 늘 것으로 전망됐다.
이 연구원은 "내년 건설 기성(건설업체의 국내 공사현장별 시공 실적을 금액으로 조사하여 집계한 통계)이 올해보다 6.5%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동국제강은 봉형강사업부의 판매량 감소가 불가피하다"면서도 "그러나 봉형강 판매단가가 내년에는 올해보다 10.7%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내년 봉형강사업부 매출은 올해보다 3.8%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