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내놓은 새 통신요금제의 가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KT는 5월30일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제 가입자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명을 넘었다고 6일 밝혔다.
▲ KT '데이터ON' 요금제, 100만 가입자 달성. |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ON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나뉘는데 데이터를 무제한(일부 속도제어)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늘면서 데이터ON 요금제 가입자의 데이터 사용량은 크게 늘었다.
비디오와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는 이전보다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가량 증가했고, 톡은 기존 동일 가격대 요금제 대비 데이터 사용량이 88%까지 늘어났다.
연령별로는 데이터 수요가 큰 20∼30대의 호응이 가장 컸다. 데이터ON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이다.
특히 비디오 요금제는 20∼30대 가입 비중이 60%를 차지했다. 톡 요금제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았다.
KT 관계자는 “데이터ON 요금제가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것은 변화한 고객의 데이터 이용 성향을 면밀히 분석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요금제를 설계했기 때문”이라며 “가족결합 혜택이 크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데이터ON과 함께 출시된 ‘로밍ON’ 요금제도 이용자가 평균 75% 늘었다. 12개국에 적용된 이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같은 음성통화료를 적용한다.
로밍ON 이용자가 늘면서 음성통화량도 급증했다. 주요 국가인 중국, 미국, 일본의 이용자 수는 최대 1.7배(73%), 통화량은 최대 2.5배(151%)까지 증가했다.
KT는 데이터ON 가입자 100만을 기념해 7일부터 이벤트 페이지에 데이터ON 요금 사용자임을 인증하면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555명에게는 한정판 ‘온(ON)쫄면’ 1박스를 추가로 준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