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이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화장품 등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2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다.
일동제약은 2분기에 매출 1256억 원, 영업이익 74억 원을 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26.6% 늘어났다.
일반의약품을 비롯한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이상 늘면서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전문의약품부문 매출도 약값 인하에도 불구하고 소폭 늘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전문의약품에서는 당뇨병 치료제 ‘온글라이자’ 및 ‘콤비글라이즈’, 비만 치료제 ‘벨빅’, 대상포진 치료제 ‘팜비어’ 등이, 컨슈머헬스케어 제품에서는 고함량비타민B군제 ‘엑세라민’, 기능성화장품 ‘퍼스트랩’ 등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간판 브랜드인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등도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은 늘어난 수익을 신약 개발 등 연구개발(R&D)에 적극 투입한다.
현재 표적항암제 ‘IDX-1197’, 황반변성 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62’, 항체 치료제 바이오베터 ’IDB0076’을 개발하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및 마이크로바이옴 등에도 연구개발비를 투자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 컨슈머헬스케어분야의 브랜드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등 수익원 확보에도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