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 이어 KT도 집 안에서 음성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서비스를 내놨다. 

KT는 현대차·기아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KT, 집에서 현대차 기아차 자동차 제어하는 ‘홈투카’ 서비스

▲ KT가 차량용 원격제어 서비스인 홈투카를 내놨다.


홈투카는 이용자가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 명령을 하면 원격으로 차량의 온도 조절, 문 잠금, 비상등·경적 켜기, 전기차 충전 등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가지니 단말에 "지니야 내차 온도를 20도로 맞춰줘"라고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차량이 스스로 시동을 걸고 내부 온도를 조정한다. 

홈투카는 음성인식 기능인 ‘KT 기가지니’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현대차 기아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과 연동되어 있다. 

커넥티드카 시스템인 현대자동차 ‘블루링크'와 기아자동차 '유보(UVO)'를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가 애플리케이션 'KT 기가지니'나 'KT GiGA IoT 홈 매니저'를 휴대폰에 설치하면 홈투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홈투카 서비스는 7월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 더 볼드'와 8월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KT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른 차종에도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을 세웠다.

김준근 KT GiGAIoT사업단 단장은 "KT는 현대·기아자동차와의 협업으로 음성인식,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T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커넥티드카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더 많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