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유통그룹 파와즈 알호케어와 손잡고 수도 리야드에 화장품 전문점 센텐스를 22일 개장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알 낙힐 몰'에 들어서는 센텐스.
1호점은 파와즈 알호케어가 운영하는 쇼핑몰 '알낙힐몰' 1층에 66㎡ 규모로 문을 연다.
센텐스는 자연주의를 내세워 향기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을 선보이는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이다.
2016년 7월 첫 매장을 연 뒤 국내 매장 수가 36개로 늘어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 1~6월 국내 센텐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9%나 늘었다.
이마트는 몽골에서 센텐스 2곳을 운영하고 있지만 해외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센텐스가 입점하는 것은 사우디아라비아 1호점이 처음이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있는 알낙힐몰은 자라, 갭 등 186개 브랜드가 입점한 리야드의 대표적 쇼핑몰이다. 영업면적 9만3562제곱미터(2만8천여 평)에 하루평균 방문객이 2만5천 명에 이른다. 이마트는 파와즈 알호케어와 함께 올해 안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대도시인 제다 등에 추가 개점을 논의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화장품산업이 연 평균 15%가량씩 성장하고 있다.
정경아 이마트 헬스&뷰티 담당은 “중동은 화장품산업의 성장이 빠른 매력도 높은 시장인데다 K-뷰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점포를 확대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