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전장부품사업 호조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이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됐다.
유지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만도 목표주가 6만1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만도 주가는 4일 3만4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유 연구원은 “만도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전자식 파워스티어링(EPS) 등 전장부품의 매출 비중이 늘어난 데다 가격도 올라 2분기 수익성이 컸을 것”이라며 “만도가 전장화 시대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만도는 현재 전체 매출에서 전장부품 매출 비중이 44.8% 정도다.
마진이 높은 전자식 파워스티어링은 세계 대형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공급이 가파르게 증가해 2012년 13.6%였던 매출 비중이 2018년 2분기에는 21.4%로 늘어났다.
유 연구원은 “만도는 고급사양 차종의 급증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매출도 크게 늘어나 2분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매출 비중이 7%를 웃돌 것”이라며 “2018년부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OEM이 본격화되면 만도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국에서 현지 OEM 매출이 확대된 점도 2분기 실적에 보탬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만도 전체 매출 가운데 중국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9%에 이른다. 이 가운데 중국 현지회사의 OEM 비중은 17% 정도다.
중국에서 6월 베이징현대(BHMC)의 출고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늘어났고 4월과 5월에 지리(Geely)자동차 등 현지 회사들의 판매 증가가 지속돼 만도차이나의 실적도 크게 증가했을 것으로 평가됐다.
만도는 2분기 매출 1조4850억 원, 영업이익 653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6%, 영업이익은 17.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유지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만도 목표주가 6만1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 정몽원 만도 대표이사 회장.
만도 주가는 4일 3만4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유 연구원은 “만도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전자식 파워스티어링(EPS) 등 전장부품의 매출 비중이 늘어난 데다 가격도 올라 2분기 수익성이 컸을 것”이라며 “만도가 전장화 시대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고 바라봤다.
만도는 현재 전체 매출에서 전장부품 매출 비중이 44.8% 정도다.
마진이 높은 전자식 파워스티어링은 세계 대형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공급이 가파르게 증가해 2012년 13.6%였던 매출 비중이 2018년 2분기에는 21.4%로 늘어났다.
유 연구원은 “만도는 고급사양 차종의 급증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매출도 크게 늘어나 2분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매출 비중이 7%를 웃돌 것”이라며 “2018년부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OEM이 본격화되면 만도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국에서 현지 OEM 매출이 확대된 점도 2분기 실적에 보탬이 된 것으로 파악됐다.
만도 전체 매출 가운데 중국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9%에 이른다. 이 가운데 중국 현지회사의 OEM 비중은 17% 정도다.
중국에서 6월 베이징현대(BHMC)의 출고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늘어났고 4월과 5월에 지리(Geely)자동차 등 현지 회사들의 판매 증가가 지속돼 만도차이나의 실적도 크게 증가했을 것으로 평가됐다.
만도는 2분기 매출 1조4850억 원, 영업이익 653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6%, 영업이익은 17.2%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