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적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해 제작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G7씽큐’ 광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G7씽큐 광고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 지 50일 만에 조회수 1억5천만 건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1초에 약 35명이 이 동영상을 열어본 셈이다.
▲ LG전자 G7씽큐의 방탄소년단 광고 영상 캡처화면. |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전 세계 누리꾼들의 호응 메시지도 이어지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좋아요’, ‘HAHA’ 등 긍정적 반응이 약 400만 건을 넘어섰다.
LG전자가 5월3일 공개한 G7씽큐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각 G7씽큐의 ‘붐박스 스피커’, ‘슈퍼브라이트디스플레이’, ‘초광각 카메라’ 등 여러 기능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5월18일 발표한 새로운 앨범 ‘Love yourself’로 미국 빌보드2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신곡 ‘페이스러브’도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0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빌보드200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아시아 가수 중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LG전자는 15일부터 프리미엄 스마트폰 G7씽큐 뿐만 아니라 지난해와 올해 LG전자가 출시한 모든 스마트폰 고객들이 방탄소년단의 테마를 내려 받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고객의 목소리를 충실히 반영한 G7씽큐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