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새 홍보영상인 ‘피터 리턴즈’를 통해 자율주행 등 미래 기술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13일 기업문화 홍보사이트를 통해 홍보영상 ‘피터 리턴즈’를 내놓았다.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의 새 홍보영상 소개 모습. |
새 홍보영상은 2030년을 배경으로 주인공 피터팬이 미래기술을 독점하려는 악당 후크에 대항해 모든 사람이 기술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을 뼈대로 하고 있다.
기아차는 홍보영상에서 콘셉트카인 ‘KED-12’를 등장시켜 개발하고 있는 미래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자동차가 스스로 주차를 하고 운전자 호출에 발맞춰 다시 이동하는 ‘자율 발렛 주차 및 출차’와 정밀 지리정보를 실시간으로 내려받아 자율주행체계에 반영하는 ‘정밀지도 다운로드’ 등 자율주행 기술을 영상에서 내보인다.
전면 유리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변 정보를 검색하거나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디스플레이’, 운전자 음성을 인식하고 안전 운전을 위한 대안을 실시간 제시하는 ‘지능형 음성비서’ 등 커넥티드 기술도 선보인다.
솔루션 관련 기술들도 소개한다.
충전 차선에 자동 진입하는 ‘전기차 주행 중 무선충전’이나 운전자 표정이나 걸음걸이를 인식하는 ‘스마트 생체인증’, 터치나 제스처에 반응하는 ‘입체 반응형 홀로그램’, 운전자 건강상태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헬스케어체계’ 등 기술을 선보인다.
특정 대상에만 음성메시지나 알람 등을 전달해 소음을 최소화하는 ‘사운드 포커싱’이나 도로 위에 빛으로 글자를 표현해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픽셀 라이트’ 등 기술을 내보이기도 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정형화한 자동차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새 홍보영상을 내놓았다”며 “기아차 미래 기술이 만들어낼 새 세상을 고객들에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