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유럽 화장품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화장품 브랜드 ‘빌리프’를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등 유럽 17개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의 유럽 600여 개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 빌리프가 입점했다고 26일 밝혔다.
▲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세포라 아카르디아몰 매장에 입점한 빌리프. |
빌리프는 2015년 3월 세포라를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해 미국 세포라에서 300여 개의 빌리프 단독코너를 운영 중이다.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빌리프는 유럽 세포라에 입점하며 화장품의 주요성분에 관심이 많은 현지인의 취향과 세포라의 셀프-피킹(self-picking) 환경을 고려해 제품에 주요성분과 효과 등을 표기해 주목도와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빌리프는 앞으로 유럽시장만을 위한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브랜드와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고객과 소통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유럽화장품협회에 따르면 세계 화장품시장에서 유럽이 차지하는 비중이 25%가량으로 가장 큰 시장을 이루고 있다. 현재 유럽 화장품시장은 온라인 플랫폼 등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K-뷰티와 한국 화장품을 놓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빌리프 마케팅 담당자는 “빌리프의 유럽 세포라 입점은 화장품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빌리프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럽 세포라 입점 매장 숫자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