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소형차 판매 1위 모델인 ‘클리오’가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5월 국내에서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1400만 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대표 차량이다.
개성과 실용성을 모두 중시하는 유럽에서 10년 이상 동급 차량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클리오는 C자 형태 주간 주행등,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3D 형태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 브랜드의 고급 사운드 시스템 등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에선 보기 힘든 사양이 기본 적용된다.
또 국내에서 처음으로 르노 차량 가운데 공식적으로 르노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출시된다. 로장쥬는 마름모라는 뜻이다.
르노삼성차는 5월1일부터 클리오 사전계약을 받고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와 출고를 시작한다.
클리오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2천만 원 안팎에서 책정될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
라파엘 리나리 르노 디자인 아시아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 디자인,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차량”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럽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