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에 들어가는 전용스틱 ‘핏’을 현재 2종에서 모두 4종으로 늘리고 판매처도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릴과 핏의 점유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일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시장 점유율은 현재 14% 수준”이라며 “올해 핏의 판매량이 6천만 갑을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다.
▲ KT&G가 4일 ‘핏 매치’와 ‘핏 스파키’ 등 릴에 들어가는 전용스틱 핏의 신제품을 2종 선보인다.
특히 2분기부터 제품 라인업이 늘어나고 최근 판매지역도 서울에서 전국으로 확대한 데 따라 2분기부터 매출이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KT&G는 4일 ‘핏 매치’와 ‘핏 스파키’ 등 릴에 들어가는 전용스틱 핏의 신제품을 2종 선보인다.
핏 매치는 향이 없으며 아이코스의 전용스틱 가운데 하나인 ‘히츠실버’를 겨냥한 제품이다. 핏 스파키는 캡슐을 터뜨리면 맛이 변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전용스틱은 기존 핏 체인지와 핏 체인지 업을 포함해 모두 4종으로 늘어난다.
KT&G는 이에 앞서 판매처도 확대했다.
릴과 핏은 지난해 11월 출시됐는데 한동안 서울지역 GS25 편의점 2700여 곳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됐다. 그러나 2월 서울지역 CU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모두 7700여 곳으로 판매처가 늘어났고 3월부터는 전국 6대 광역시와 경기도 6개 도시(성남 고양 수원 안양 용인 과천), 세종시로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