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홈플러스와 협력해 멤버십 서비스인 ‘마이 홈플러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16일 홈플러스와 함께 홈플러스의 멤버십과 신한카드의 결제 서비스를 결합한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해 금융과 유통의 새 시너지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홈플러스와 손잡고 멤버십 '마이 홈플러스' 내놔

▲ 임영진 신한카드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이사 사장.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포인트 적립률을 높이고 사용처도 포인트 전환을 통해 홈플러스의 유통점 내에 한정하지 않고 대폭 확대할 것"이라며 "홈플러스의 멤버십과 신한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활용한 금융과 유통의 새로운 협력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는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에서 결제하면 2%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홈플러스가 아닌 다른 신한카드 가맹점에서는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잔돈 할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홈플러스 가맹점에서 2만 원~10만 원을 결제하면 월 10회까지 1천 원 미만의 잔돈을 깎아주는 방식이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2천 원, 비자 1만5천 원이다.

‘마이 홈플러스 신한카드 체크’는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에서 결제금액 1%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홈플러스가 아닌 다른 신한카드 가맹점에서는 0.1%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따로 없다.

카드를 발급받지 않고 멤버십 서비스만 이용할 때는 모든 결제에 0.1%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홈플러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앱 ‘마이 홈플러스앱’에서 마이신한포인트나 OK캐시백으로 바꿔 다른 유통점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