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북미 전시회에서 공조 솔루션을 선보이고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두 회사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전시회 ‘AHR엑스포2018’에서 다양한 공조 관련 제품을 전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카세트형(천장용 실내기) ‘무풍 에어컨’을 선보였다.
무풍 에어컨은 일반 제품으로 냉방운전을 할 때보다 벽걸이형의 경우 최대 72%, 카세트형은 최대 55%까지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또 영하 15도의 추운 지역에서도 100% 난방을 할 수 있는 ‘맥스히트시리즈’ 실내기도 공개했다. 가정용 벽걸이형과 멀티형, 일반 상업용과 상업용 멀티 등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하는 ‘제어전시관’, 시스템 에어컨을 선보이는 ‘제품전시관’, 모터와 컴프레서 등 부품을 공개하는 ‘부품전시관’ 등 3곳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조제어 솔루션을 전시하는 공간을 단독으로 꾸렸다.
제어전시관에서는 상업용 빌딩관리시스템(BMS)인 ‘멀티사이트’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 솔루션은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플랫폼인 ‘나이아가라’가 적용돼 조명이나 보안기기 등과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멀티브이는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성능과 에너지효율이 높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CBS콜롬비아스퀘어’에 설치됐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지역 특화형 제품과 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에서 수익 위주의 성장을 이어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두 회사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전시회 ‘AHR엑스포2018’에서 다양한 공조 관련 제품을 전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LG전자가 'AHR엑스포2018'에 마련한 제어전시관 모습.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카세트형(천장용 실내기) ‘무풍 에어컨’을 선보였다.
무풍 에어컨은 일반 제품으로 냉방운전을 할 때보다 벽걸이형의 경우 최대 72%, 카세트형은 최대 55%까지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또 영하 15도의 추운 지역에서도 100% 난방을 할 수 있는 ‘맥스히트시리즈’ 실내기도 공개했다. 가정용 벽걸이형과 멀티형, 일반 상업용과 상업용 멀티 등으로 구성됐다.
LG전자는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하는 ‘제어전시관’, 시스템 에어컨을 선보이는 ‘제품전시관’, 모터와 컴프레서 등 부품을 공개하는 ‘부품전시관’ 등 3곳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조제어 솔루션을 전시하는 공간을 단독으로 꾸렸다.
제어전시관에서는 상업용 빌딩관리시스템(BMS)인 ‘멀티사이트’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 솔루션은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플랫폼인 ‘나이아가라’가 적용돼 조명이나 보안기기 등과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멀티브이는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성능과 에너지효율이 높다. 이 제품은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CBS콜롬비아스퀘어’에 설치됐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지역 특화형 제품과 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에서 수익 위주의 성장을 이어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