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유럽선주 티케이로부터 단거리유조선 2척을 수주했다.
삼성중공업은 29일 티케이로부터 2646억 원에 단거리유조선 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단거리유조선은 해양플랜트에서 생산된 원유를 바다에서 실어 육지의 저장기지까지 나르는 배를 말한다.
삼성중공업은 단거리유조선 2척을 건조해 2020년 6월30일까지 인도하기로 했다. 티케이와 단거리유조선 2척을 추가수주할 수 있는 옵션계약도 맺었다.
티케이에게 주문받은 단거리유조선은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쓰는 LNG추진선이다. LNG추진선은 일반 선박유를 연료로 쓰는 배보다 황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훨씬 적어 친환경적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전세계에서 발주된 단거리유조선 7척을 모두 수주했는데 이 가운데 6척이 LNG추진선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삼성중공업은 29일 티케이로부터 2646억 원에 단거리유조선 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 박대영 삼성중공업 사장.
단거리유조선은 해양플랜트에서 생산된 원유를 바다에서 실어 육지의 저장기지까지 나르는 배를 말한다.
삼성중공업은 단거리유조선 2척을 건조해 2020년 6월30일까지 인도하기로 했다. 티케이와 단거리유조선 2척을 추가수주할 수 있는 옵션계약도 맺었다.
티케이에게 주문받은 단거리유조선은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쓰는 LNG추진선이다. LNG추진선은 일반 선박유를 연료로 쓰는 배보다 황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이 훨씬 적어 친환경적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전세계에서 발주된 단거리유조선 7척을 모두 수주했는데 이 가운데 6척이 LNG추진선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