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와 한샘이 손잡고 가구와 가전을 함께 파는 매장을 만든다.

최근 가구와 가전을 함께 구입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가구업계와 가전업계가 적극적으로 협업에 나서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와 한샘 손잡고 가구와 가전 함께 파는 매장 선보여

▲ 롯데하이마트와 한샘이 가구와 가전제품을 함께 판매하는 쇼룸을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13일 한샘과 손잡고 가구와 가전제품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경상남도 창원시에 있는 롯데하이마트 상남점 5층 가운데 3층 전체를 하이마트의 가전제품과 한샘의 가구를 용도에 맞게 배치해 쇼룸형식으로 구성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최근 김포공항점에 카메라전문관을 연 데 이어 이번에는 가구회사와 협업한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은 매장에 있는 가구와 가전제품을 한 번에 살 수 있어 두 번 이상 발품을 팔 필요가 없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공간 전체의 조화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가전회사와 가구업계가 적극적으로 힘을 합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과거에 디자인이나 성능을 고려해 각각의 제품을 고르는 데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하는 추세가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사나 혼수를 앞둔 고객들의 경우 가전과 가구를 한꺼번에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 두 업계가 뭉친데 따른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롯데하이마트와 한샘 손잡고 가구와 가전 함께 파는 매장 선보여

▲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있는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


한샘은 전국 9개 매장에서 LG전자의 트롬스타일러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주방가구의 경우 후드, 식기세척기, 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도 전시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구를 구매하러 왔다가 가전까지 함께 구매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한샘은 발빠르게 정수기, 믹서기 등 소형가전으로 사업영역을 넓혔지만 대형가전의 경우 진입장벽이 높아 전자회사와 협력하는 전략을 펼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리바트는 6월부터 전국 90여 개 매장에서 LG전자의 TV를 판매하고 있다.

인테리어업계는 가구와 가전을 함께 배치해 실제 집과 비슷한 공간을 꾸몄을 경우 사실감이 커져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건자재회사도 가전제품을 함께 판매하는 방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LG하우시스는 8월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LG전자의 제품을 함께 전시한 ‘LG하우시스 프리미엄관’을 선보였다. 바닥재와 벽지 등을 구입한 뒤 어울리는 가전제품을 상담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데 대응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테리어업계에서 가구와 가전회사를 넘어 건자재회사까지 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기보다 장기적인 추세에 가까운 것인 만큼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