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접속장애에 따른 보상으로 주유권을 제공한다.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27일 오전 11시38분부터 오후 1시37분까지 약 2시간가량 T맵 접속이 지연되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장애로 고객 3만3천여 명이 T맵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SK텔레콤 조사결과 추석을 앞두고 서버를 증설하고 운용을 시험하는 과정에서 장애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내부 회의를 통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2만 원 상당의 주유권 키프티콘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상담직원 2천여 명을 통해 불편을 겪은 고객들을 상대로 개별 연락을 취하고 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T맵이 진정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인정받으려면 고객이 서비스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야 한다"며 보상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29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27일 오전 11시38분부터 오후 1시37분까지 약 2시간가량 T맵 접속이 지연되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장애로 고객 3만3천여 명이 T맵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텔레콤 조사결과 추석을 앞두고 서버를 증설하고 운용을 시험하는 과정에서 장애현상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내부 회의를 통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2만 원 상당의 주유권 키프티콘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상담직원 2천여 명을 통해 불편을 겪은 고객들을 상대로 개별 연락을 취하고 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T맵이 진정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인정받으려면 고객이 서비스에 자부심을 느끼게 해야 한다"며 보상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