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이달 말에 출시하는 신차 아슬란 구매 고객에게 구급차 긴급출동 등을 지원하는 '블루링크' 안전서비스의 무상제공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차는 KT와 이런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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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곽진 현대차 부사장(오른쪽)과 신규식 KT 부사장이 아슬란 블루링크 업무협약을 맺었다. <현대자동차> |
블루링크는 텔레매틱서비스(자동차와 무선통신을 결합한 차량 무선인터넷) 브랜드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주차위치를 확인하거나 차량 운행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아슬란 구매자의 경우 기존의 블루링크 무상 서비스를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아슬란은 정몽구 회장이 내수시장에서 수입차와 경쟁할 만한 승용차 출시를 주문한 데 따라 개발된 차량이다. 제네시스와 그랜저의 중간급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