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최대 규모의 새 부품물류센터를 열고 수입차 브랜드 약점으로 꼽히는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했다.
BMW코리아는 30일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조일리에 새 BMW부품물류센터를 열었다.
▲ 경기도 안성의 새 BMW부품물류센터. |
BMW코리아는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해 수입차를 구매할 경우 애프터서비스를 받기 힘들다는 인식을 바꾸는 데 주력하고 있다. 수입차의 경우 해외에서 부품을 들여오는 만큼 정비와 수리에 국내 브랜드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 약점으로 꼽힌다.
새 부품물류센터에 8만6천여 종의 부품을 구비했다. 애초 경기도 이천의 부품물류센터보다 2배 이상 늘었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부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효율화된 물류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판매회사까지 더욱 빨리 부품을 수급할 수 있어 수리기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볼프강 바우먼 BMW그룹 부품물류담당 부사장은 “안성BMW부품물류센터를 통해 딜러사와 고객에 1년에 200만 개가 넘는 부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BMW코리아는 새 부품물류센터를 통해 중국과 일본, 말레이시아 등의 BMW해외법인과 부품조달체계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부품물류의 중심지 역할을 해낼 계획을 세웠다.
BMW코리아는 새 부품물류센터를 통해 600명가량을 직간접적으로 고용할 계획과 향후 1만 평 규모의 증축을 진행할 방침을 세웠다.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은 “안성BMW물류센터를 개장한 점은 한국에 BMW가 그룹차원에서 투자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BMW코리아는 새 부품물류센터에 주요부품창고와 위험물창고 등 6개 건물로 구성했다. 인공습지, 주차장 등 부대시설과 공원, 카페, 산책로 등 직원편의시설을 갖췄다.
안성BMW부품물류센터는 인천공항과 평택항에서 1시간 안에 갈 수 있는 거리에 있고 중부, 평택-제천, 서해안, 영동고속도로 등에 걸쳐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