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며 자체브랜드 상품의 수출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24일 말레이시아 최대 유통기업인 GCH리테일에서 이마트 자체브랜드 ‘e브랜드’상품을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GCH리테일은 자산규모 25조 원의 데어리팜그룹 계열사로 현재 12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GCH리테일의 17개 매장에 이마트존을 구성해 e브랜드의 과자, 라면, 시리얼 등 52개 상품을 정식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신시장 개척을 위해 말레이시아 대형 유통매장 진출을 시도해왔다”며 “하반기에는 말레이시아의 이세탄백화점 4개 지점에서 노브랜드 16개 상품을 테스트 판매하는 등 실적을 쌓았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GCH리테일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온, 자야그로서리, 테스코 등 말레이시아의 다른 유통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마트는 말레이시아 진출로 동남아시아 수출비중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수출에서 동남아시아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남짓이었지만 올해는 20% 수준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이마트의 수출은 해마다 큰폭으로 늘었다. 2013년 3억 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53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에는 1천억 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이마트는 베트남, 몽골 등 해외매장 출점뿐 아니라 수출 루트를 확보해 상품 자체를 진출 시키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며 "수출사업이 우수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잡아 더욱 많은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
이마트는 24일 말레이시아 최대 유통기업인 GCH리테일에서 이마트 자체브랜드 ‘e브랜드’상품을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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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말레이시아 제이슨스 내 이마트존. |
이마트는 GCH리테일의 17개 매장에 이마트존을 구성해 e브랜드의 과자, 라면, 시리얼 등 52개 상품을 정식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신시장 개척을 위해 말레이시아 대형 유통매장 진출을 시도해왔다”며 “하반기에는 말레이시아의 이세탄백화점 4개 지점에서 노브랜드 16개 상품을 테스트 판매하는 등 실적을 쌓았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GCH리테일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이온, 자야그로서리, 테스코 등 말레이시아의 다른 유통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마트는 말레이시아 진출로 동남아시아 수출비중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수출에서 동남아시아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남짓이었지만 올해는 20% 수준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됐다.
이마트의 수출은 해마다 큰폭으로 늘었다. 2013년 3억 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53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내년에는 1천억 원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이마트는 베트남, 몽골 등 해외매장 출점뿐 아니라 수출 루트를 확보해 상품 자체를 진출 시키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며 "수출사업이 우수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잡아 더욱 많은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