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매출이 황금연휴에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는 4월29일부터 5월7일까지 황금연휴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1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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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 킨텍스점 '일렉트로마트' 매장 전경. |
특히 오프라인은 10.5%, 온라인은 0.5% 매출이 늘어나며 이례적으로 오프라인 매출의 증가율이 온라인 그것을 넘어섰다. 매출이 증가한 주요품목은 가전, 바캉스 패션, 나들이먹거리 등의 부문이다.
황사에 따른 공기청정기와 여름에 대비한 에어컨 수요가 늘면서 가전부문의 매출이 26.4%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또 바캉스를 위한 패션(데이즈) 매출은 25.1%, 삼겹살·채소 등의 나들이먹거리는 10.2% 증가했다.
오프라인의 매출증가율이 높았던 데는 일렉트로마트와 같은 체험형매장의 등장이 큰 몫을 했다. 연휴기간 가족들과 마트로 나들이 오는 고객이 크게 증가하면서 일렉트로마트의 매출은 30% 상승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은 고객이 즐거운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온라인은 더욱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법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