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유통매장 혁신솔루션을 내놓았다.
삼성SDS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이동통신전시회 MWC2017에서 인공지능 비서 챗봇을 탑재한 유통매장 혁신솔루션인 ‘넥스숍트레이닝’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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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 사장. |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 사장은 “이번 MWC에서는 신기술을 접목한 솔루션과 서비스역량으로 기업들의 업무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유럽과 미국을 공략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유통매장의 직원들은 넥스숍트레이닝의 챗봇과 텍스트나 음성으로 대화를 하고 고객응대나 매장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는다. 한국어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다.
삼성SDS는 모바일기기를 통해 판매지원솔루션인 ‘넥스숍세일즈’와 마케팅솔루션인 ‘넥스숍마케팅’도 지원한다. 넥스숍세일즈는 매장의 재고, 매출, 구매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고 넥스숍마케팅은 매장 고객행동과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한다.
삼성SDS는 넥스숍 솔루션 외에 생체인증솔루션인 넥스사인을 적용해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을 높인 기업용 솔루션도 공개했다.
기존의 지문인증은 물론 대화형 음성인증을 구현했으며 모바일기기와 데스크탑 환경의 업무시스템을 연계한 통합인증 기능을 적용했다.
삼성SDS는 넥스사인을 이용한 ‘태블릿브랜치’ 서비스도 공개했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은행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넥스사인으로 인증한 태블릿으로 상품상담과 계좌개설, 계약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