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면세점이 전주국제영화제와 손잡고 문화예술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는 2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세계디에프가 추진해온 ‘K-Reflection(K-리플렉션)’ 아트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의 감도와 예술적 깊이를 글로벌 고객에게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신세계디에프와 전주국제영화제는 내년 4월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콘텐츠를 예술적 감성을 더한 영상으로 제작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인다.
앞으로 △미디어아트 협업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필름·디지털 캠페인 공동 추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홍보 연계 △영화제 아카이브 기반의 콘텐츠 기획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면세점 공간을 K컬처가 살아있는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확장시키고, 글로벌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및 SNS 채널을 활용해 영화적 감성을 담은 시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신세계면세점과의 협업으로 영화제의 예술적 자산과 아카이브 콘텐츠를 더 많은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은 “전주국제영화제가 지닌 예술적 세계관과 신세계면세점의 아트브랜딩 역량이 만난 만큼, 한국 문화의 깊이를 세계 고객에게 전달할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화·예술·디지털을 아우르는 협업으로 글로벌 관광객이 '한국을 여행하며 체험하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신세계면세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디에프는 23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가운데)이 23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정준호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왼쪽), 민성욱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과 문화예술 콘텐츠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디에프>
이번 협약은 신세계디에프가 추진해온 ‘K-Reflection(K-리플렉션)’ 아트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의 감도와 예술적 깊이를 글로벌 고객에게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신세계디에프와 전주국제영화제는 내년 4월29일 개막하는 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콘텐츠를 예술적 감성을 더한 영상으로 제작해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10층 아이코닉존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인다.
앞으로 △미디어아트 협업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필름·디지털 캠페인 공동 추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홍보 연계 △영화제 아카이브 기반의 콘텐츠 기획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면세점 공간을 K컬처가 살아있는 복합문화 플랫폼으로 확장시키고, 글로벌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및 SNS 채널을 활용해 영화적 감성을 담은 시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을 세웠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신세계면세점과의 협업으로 영화제의 예술적 자산과 아카이브 콘텐츠를 더 많은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현철 신세계디에프 영업·마케팅 총괄은 “전주국제영화제가 지닌 예술적 세계관과 신세계면세점의 아트브랜딩 역량이 만난 만큼, 한국 문화의 깊이를 세계 고객에게 전달할 새로운 콘텐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화·예술·디지털을 아우르는 협업으로 글로벌 관광객이 '한국을 여행하며 체험하는 문화예술'의 가치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