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인기브랜드 핫식스와 칠성사이다, 밀키스를 앞세워 미국 음료시장을 공략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음료시장에 핫식스를 새롭게 선보이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소매점 위주로 판매했던 칠성사이다와 밀키스 역시 중대형 슈퍼마켓체인 ‘크로거’로 판매채널을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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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대표. |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1등 브랜드인 핫식스, 칠성사이다, 밀키스로 기존의 한인시장과 더불어 미국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할 것”이라며 “미국 식품시장에서 ‘음료한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핫식스 2천 상자를 초도 물량으로 선적해 2월부터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3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PGA 골프대회 ‘더 제네시스 오픈 2017’에서 스폰서 부스도 운영한다.
앞으로 과라나 추출물 등 천연 카페인이 들어간 핫식스의 장점을 살린 마케팅을 통해 레드불 등이 선점한 미국 에너지음료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시음행사도 펼친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