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스타항공은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항공기이자 20번째 기체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중고기가 아닌 이달 초 제작이 완료된 뒤 이스타항공에서 처음으로 운항을 시작하는 신규 항공기다.
전체 보유 항공기 20대 가운데 절반에 해당하는 10대를 B737-8 기종의 신기재로 운영하게 됐으며, 평균 기령은 7년으로 낮아졌다.
B737-8은 기존 기종 대비 약 20% 향상된 연료 효율을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 기내에서 들리는 엔진 소음도 50% 이상 적어 승객에게 더 편안하고 쾌적한 비행 환경을 제공한다.
신규 도입된 20호기는 항공기 안전 검사를 마친 뒤, 항공 수요가 집중되는 성탄절 시즌부터 김포~제주 노선 등에 투입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항공기 수급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올해 다섯 대를 차질 없이 도입하며 기단 스무 대를 완성했다”며 “내년에도 신기종 도입을 통해 기단 현대화를 지속 추진하고, 원가 절감 및 운항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중고기가 아닌 이달 초 제작이 완료된 뒤 이스타항공에서 처음으로 운항을 시작하는 신규 항공기다.
▲ 지난 9월 18호기 신기재 도입을 기념해 김포국제공항에서 이스타항공 승무원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전체 보유 항공기 20대 가운데 절반에 해당하는 10대를 B737-8 기종의 신기재로 운영하게 됐으며, 평균 기령은 7년으로 낮아졌다.
B737-8은 기존 기종 대비 약 20% 향상된 연료 효율을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 기내에서 들리는 엔진 소음도 50% 이상 적어 승객에게 더 편안하고 쾌적한 비행 환경을 제공한다.
신규 도입된 20호기는 항공기 안전 검사를 마친 뒤, 항공 수요가 집중되는 성탄절 시즌부터 김포~제주 노선 등에 투입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항공기 수급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올해 다섯 대를 차질 없이 도입하며 기단 스무 대를 완성했다”며 “내년에도 신기종 도입을 통해 기단 현대화를 지속 추진하고, 원가 절감 및 운항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