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브랜드 사업 전문 자회사와 합병을 추진한다.
무신사는 16일 브랜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신사트레이딩과 합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잔스포츠, 디키즈, 노아, 마린세르, 와이쓰리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해 온 무신사의 브랜드 사업 전문 자회사다.
무신사에 따르면 이번 합병은 브랜드 사업을 플랫폼과 함께 핵심 사업 영역으로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무신사는 합병을 통해 △세일즈 시너지 극대화 △인적·물적 자원 최적화 △브랜드 사업 운영 효율화 기반의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합병이 종료되는 2026년 4월 무신사트레이딩 임직원은 100% 무신사로 고용 승계된다. 무신사트레이딩이 전개하는 10여 개의 브랜드 운영은 무신사 브랜드 조직으로 편입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브랜드 사업은 무신사의 중요한 성장 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무신사트레이딩과의 합병은 브랜드 사업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전략적 조치”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16일 브랜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신사트레이딩과 합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무신사가 브랜드 사업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과 합병을 진행한다. <무신사>
무신사트레이딩은 잔스포츠, 디키즈, 노아, 마린세르, 와이쓰리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해 온 무신사의 브랜드 사업 전문 자회사다.
무신사에 따르면 이번 합병은 브랜드 사업을 플랫폼과 함께 핵심 사업 영역으로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무신사는 합병을 통해 △세일즈 시너지 극대화 △인적·물적 자원 최적화 △브랜드 사업 운영 효율화 기반의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합병이 종료되는 2026년 4월 무신사트레이딩 임직원은 100% 무신사로 고용 승계된다. 무신사트레이딩이 전개하는 10여 개의 브랜드 운영은 무신사 브랜드 조직으로 편입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브랜드 사업은 무신사의 중요한 성장 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무신사트레이딩과의 합병은 브랜드 사업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전략적 조치”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