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모두투어가 스포츠 콘텐츠와 여행을 아우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모두투어는 31일 출발하는 올해 마지막 해외 스포츠 직관 상품 ‘컨셉(콘셉트)투어’가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됐다고 5일 밝혔다.
 
모두투어 연말 프리미엄 미국 NBA 직관 패키지상품 일주일 만에 매진

▲ 모두투어가 미국 프로농구 직관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은 LA 레이커스 홈구장인 크립토닷컴 아레나. <모두투어>


모두투어에 따르면 컨셉투어란 유명인과 전문가가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상품이다. 올해 운영된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 역시 500만~700만 원대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모든 회차 완판을 기록하며 높은 고객 수요와 시장성을 입증했다고 모두투어는 말했다.

예약 고객 분석 결과 MZ세대 비중이 90%, 1인 참가자가 75%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를 고려해 사전 미팅과 오픈채팅방 운영 등으로 출발 전부터 자연스러운 고객 교류를 지원해 “혼자 떠나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여행”이라는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고 모두투어는 말했다.

이번 ‘미국 캘리포니아 농구 직관 8일’ 상품은 31일부터 내년 1월7일까지 이루어진다. 방문 도시는 새크라멘토와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몬터레이, 솔뱅, 산호세 등 미국 서부 핵심 지역 중심으로 구성됐다.

△골든1센터(셀틱스 vs 킹스) △체이스센터(썬더 vs 워리어스) △크립토닷컴 아레나(그리즐리스 vs 레이커스) △인투잇 돔(워리어스 vs 클리퍼스) 등 인기 구단의 홈경기 4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한다. 특히 NBA 전문 유튜버 ‘비스토리’가 전 일정 동행한다. LA 다저스 홈구장 ‘다저 스타디움’ 투어와 길거리 농구 명소, 캘리포니아 주요 관광 일정을 결합해 스포츠 직관과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모두투어는 말했다..

모두투어는 “올해 스포츠 직관 상품이 전 회차 매진되며 고객 수요와 시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이번 NBA 컨셉투어 역시 차별화된 콘텐츠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와 여행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컨셉투어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