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리니지에 기반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출시일정을 1분기에서 2분기로 늦춘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7일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리니지M의 출시일정을 1분기에서 두세 달 늦추기로 결정했다”며 “지난해 말 출시된 모바일게임 ‘리지니레드나이츠’와 ‘리니지2레볼루션’의 흥행에 따라 리니지M의 목표를 높였고 이에 맞는 보강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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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게임 ‘리니지1’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다. 리니지1이 엔씨소프트의 최고 인기게임이었던 만큼 리니지M도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넷마블게임즈가 엔씨소프트로와 지적재산권(IP) 계약을 체결하고 만든 리니지2레볼루션의 흥행도 출시연기 결정의 배경으로 작용했다.
윤 CFO은 “시장의 잠재수요를 새롭게 보고 있다”며 “리니지2레볼루션 등의 출시로 시장상황이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매출액 9836억 원, 영업이익 3288억 원을 냈다. 2015년보다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늘어났다.
넷마블게임즈로부터 받은 리니지2레볼루션 로열티도 실적에 보탬이 됐다. 지난해 4분기 로열티 수입은 415억 원으로 2015년 4분기보다 71%가 늘어났다.
윤 CFO는 “리니지 로열티와 관련해서 숫자를 밝힐 수는 없지만 넷마블게임즈로부터 받은 로열티 수입이 시장 전망치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