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배달의민족에서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스타벅스 메뉴를 시켜먹거나 픽업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9일 스타벅스가 배달의민족의 1인분 식사 메뉴 특화 서비스인 ‘한그릇’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10일부터 한그릇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인기 메뉴 조합을 최소주문금액 적용 없이 무료로 배달해주고 있다. 아메리카노 등 인기 음료에 에그 클럽 샌드위치, 바질 치킨 토마토 브리또 등 식사 대용 음식이나 생크림 카스텔라와 같은 디저트를 조합한 전용 메뉴를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에도 입점했다. ‘픽업 지도’에 스타벅스 매장의 위치를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달의민족과 스타벅스는 픽업 서비스 입점을 기념해 23일까지 픽업 이용시 아메리카노를 매일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2024년 4월 국내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최초로 배달의민족에 입점했다. 한그릇, 픽업 서비스까지 입점하면서 두 회사의 협력 관계가 공고해지고 있다.
배달의민족 한그릇 서비스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소액 주문 전용 서비스다. 4월 출시 이후 약 반 년 만에 누적 주문 고객 400만 명을 달성했다.
픽업은 포장 선호 고객을 위해 기존 포장 주문을 리브랜딩해 개선한 서비스다. 최근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가게가 노출되도록 하고 재주문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10월 마지막 주 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 주문수는 8월 마지막 주보다 40% 늘었다.
배달의민족은 “스타벅스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스타벅스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면서 배달의민족 고객 경험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9일 스타벅스가 배달의민족의 1인분 식사 메뉴 특화 서비스인 ‘한그릇’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 '한그릇'과 '픽업' 서비스에 스타벅스가 입점했다.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은 10일부터 한그릇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인기 메뉴 조합을 최소주문금액 적용 없이 무료로 배달해주고 있다. 아메리카노 등 인기 음료에 에그 클럽 샌드위치, 바질 치킨 토마토 브리또 등 식사 대용 음식이나 생크림 카스텔라와 같은 디저트를 조합한 전용 메뉴를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에도 입점했다. ‘픽업 지도’에 스타벅스 매장의 위치를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달의민족과 스타벅스는 픽업 서비스 입점을 기념해 23일까지 픽업 이용시 아메리카노를 매일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2024년 4월 국내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최초로 배달의민족에 입점했다. 한그릇, 픽업 서비스까지 입점하면서 두 회사의 협력 관계가 공고해지고 있다.
배달의민족 한그릇 서비스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소액 주문 전용 서비스다. 4월 출시 이후 약 반 년 만에 누적 주문 고객 400만 명을 달성했다.
픽업은 포장 선호 고객을 위해 기존 포장 주문을 리브랜딩해 개선한 서비스다. 최근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가게가 노출되도록 하고 재주문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10월 마지막 주 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 주문수는 8월 마지막 주보다 40% 늘었다.
배달의민족은 “스타벅스와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스타벅스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면서 배달의민족 고객 경험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