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은 11일 자사 항공 화물 시스템에 고객사들의 시스템을 연동시킬 수 있는 설루션을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전자 상거래 시장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물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변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회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반의 화물 시스템 연계 설루션을 활용하면 대한항공 화물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항공사와 연계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케줄 조회,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설루션 도입은 항공화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해 항공화물 업계에 혁신을 더하고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회사 측은 전자 상거래 시장의 빠른 성장에 발맞춰 물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변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 대한항공 B747-8F 항공기. <대한항공>
회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기반의 화물 시스템 연계 설루션을 활용하면 대한항공 화물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항공사와 연계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스케줄 조회,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설루션 도입은 항공화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해 항공화물 업계에 혁신을 더하고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