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생활건강이 3분기 화장품 사업부문의 실적 하락으로 전체 연결 실적이 뒷걸음쳤다.

LG생활건강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 원, 영업이익 462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56.5% 줄어든 것이다.
 
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56.5% 줄어든 462억, 화장품 영업손실 588억

▲ LG생활건강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800억 원, 영업이익 462억 원을 냈다.


화장품 사업부문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4710억 원, 영업손실 588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6.5% 줄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한 것이다.

사업 구조 재편에 따른 면세 등 국내 전통 채널 재정비 작업 본격화로 매출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강도 높은 사업 효율화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하며 영업손익도 적자전환한 것으로 파악됐다.

생활용품 사업부문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964억 원, 영업이익 424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것이다.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해외 사업이 가속화되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마케팅 투자가 증가했으나 프리미엄 브랜드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도 증가한 것으로 평가됐다.

음료 사업부문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5125억 원, 영업이익 626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16.9% 늘어난 것이다. 음료 시장 정체가 지속됨에도 계절적 성수기와 주력 채널 대응 강화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