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K브랜드 80개와 함께 일본에서 개최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무신사는 3~26일 도쿄 시부야에서 열린 팝업 스토어에 모두 8만2천여 명이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 일본 도쿄 팝업 스토어 성료, 3주 동안 8만 명 방문

▲ 무신사가 일본 도쿄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했다. <무신사>


무신사에 따르면 평일에는 평균 3천여 명이, 주말에는 4천여 명이 찾았다. 특히 13일에는 하루 방문객이 5천 명을 넘어섰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열기 전부터 시부야 주요 거점의 대형 디지털 전광판을 활용해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또한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에 전광판 광고 5개를 전개하고 대로변을 포스터로 채웠다.

무신사에 따르면 팝업에 관한 높은 관심은 글로벌 스토어 성과로 나타났다. 팝업 기간 참여 브랜드 거래액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3.5배 이상 증가했다. 팝업 공간에서 브랜드를 접한 현지 고객이 글로벌 스토어에 접속해 상품 후기와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한 옴니채널 전략이 효과를 거뒀다고 무신사는 말했다.

특히 ‘무센트’와 ‘아캄’, ‘일리고’, ‘크랭크’ 등 브랜드 19개는 행사 기간 억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번 팝업으로 일본 시장에 처음 진출한 브랜드 13개는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거래액이 244% 상승했다. 여성 패션 브랜드 ‘애즈온’은 거래액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4배 이상 성장했다.

무신사는 “올해 도쿄 팝업 스토어에는 현지 고객은 물론 백화점과 편집숍의 유통 구매담당자와 브랜드 담당자 등이 대거 방문해 일본 시장에서 K패션에 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무신사 파트너 브랜드를 향한 일본 현지 고객의 관심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온라인 스토어와 연계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