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이 미국 자회사가 사업을 시작하고 현대기아차의 신차 광고물량을 대행한 덕분에 지난해 실적이 개선됐다. 이노션은 현대자동차그룹의 광고계열사다.
이노션은 지난해 매출 1조516억 원, 영업이익 994억 원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보다 매출은 6.4%, 영업이익은 7%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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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건희 이노션 대표. |
이 관계자는 “특히 캔버스 월드와이드는 연간 매출 508억 원을 내면서 실적상승을 이끌었다”며 “미주지역은 캔버스 효과와 신규 비계열사 고객 발굴, 제네시스 광고대행 등에 따라 매출이 2015년보다 61.1% 늘어났다”고 말했다.
유럽지역은 스포티지와 투싼 등 SUV 신차 광고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10.2% 증가했다.
이노션은 캔버스 월드와이드의 지속적인 성장, 국내 디지털 사업 역량 강화, 인수합병과 내부조직 역량 강화, 제네시스 G70 등 신차 대행 등을 올해 성장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노션 관계자는 “올해도 글로벌 경제 여건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사업 다각화, 내부 역량 강화 등을 통한 유기적 성장은 물론 인수합병 등을 통한 비유기적 성장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