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글로비스가 3분기 시장 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낼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14일부터 적용된 미국 선박 입항 수수료로 인한 비용 지출은 우려와 달리 연간 2천억 원 안팎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오정하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를 21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16만7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오 연구원은 “14일부터 적용된 미국 입항수수료 등 문제로 주가가 조정됐다”며 “선박 당 연간 최대 수수료 부과 횟수가 5번임을 생각하면 연 2천억 원 안팎 비용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미국 입항수수료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다고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됐다.
현대글로비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7087억 원, 영업이익 526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12.2% 늘어나는 것이다.
해운사업 매출은 1조5192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4.3%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계열사 운임 인상과 비계열사 매출 비중 확대, 장기용선을 활용한 선대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도 개선됐다.
오 연구원은 “해운사업을 중심으로 견조한 영업이익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주주환원도 확대될 것”이라며 “중장기적 로보틱스 사업 구체화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14일부터 적용된 미국 선박 입항 수수료로 인한 비용 지출은 우려와 달리 연간 2천억 원 안팎에 그칠 것으로 전망됐다.

▲ 14일부터 적용된 미국 입항수수료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입항수수료로 인한 비용은 연간 2천억 원 안팎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현대글로비스>
오정하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현대글로비스 목표주가를 21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현대글로비스 주가는 16만77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오 연구원은 “14일부터 적용된 미국 입항수수료 등 문제로 주가가 조정됐다”며 “선박 당 연간 최대 수수료 부과 횟수가 5번임을 생각하면 연 2천억 원 안팎 비용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미국 입항수수료에 대한 우려는 과도하다고 판단한다”고 분석했다.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됐다.
현대글로비스는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조7087억 원, 영업이익 5262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2%, 영업이익은 12.2% 늘어나는 것이다.
해운사업 매출은 1조5192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14.3%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계열사 운임 인상과 비계열사 매출 비중 확대, 장기용선을 활용한 선대 효율화 등으로 수익성도 개선됐다.
오 연구원은 “해운사업을 중심으로 견조한 영업이익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주주환원도 확대될 것”이라며 “중장기적 로보틱스 사업 구체화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