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슈퍼가 강원도와 협업한 과자를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는 16일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업한 ‘해태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80g)’을 단독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맞아 강원도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한정판 협업 스낵이다.
해당 상품은 상생 취지를 실현하자는 의미에서 강원도 농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강원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햇감자 75톤을 수매해 감자칩으로 선보이고 강원 찰옥수수 시즈닝을 더했다. 포장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 캐릭터 ‘강원이’와 ‘특별이’를 배치해 제품 전반에 지역 상징성을 강조했다.
지역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롯데의 유통망도 적극 활용한다.
16일부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 점포를 차례대로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2주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생생감자칩 강원도 옥수수맛(80g)과 구운양파(110g), 오사쯔(100g), 칸츄리콘(150g) 등 4종을 각 2380원 균일가에 판매하며 행사 기간 2개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성을 담은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다. 29일까지 행사 상품 4종을 5천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1등 롯데 리조트 속초 디럭스 더블 숙박권(3명) △2등 하이원 리조트 숙박권(15명) △3등 강원이·특별이 랜덤 굿즈(인형/볼펜 중 1종, 80명)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서울 강변점과 강원 춘천점·원주점 등 지역별 주요 점포에서는 ‘강원이네 야채가게’ 콘셉트의 특별 매대를 설치해 강원도 지역 특색과 현장 분위기를 한층 살린 연출을 선보인다.
이화석 롯데마트·슈퍼 스낵&디저트팀 MD(상품기획자)는 “강원자치도에서 생산한 지역 상생 스낵으로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하반기부터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담은 협업 스낵을 선보이고 있다. 7월 부산광역시와 함께 준비한 ‘농심 자갈치×부기’는 행사 기간 판매량이 2024년 같은 기간의 일반 자갈치 판매량보다 약 4배 이상 높았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16일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업한 ‘해태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80g)’을 단독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롯데마트트·슈퍼가 강원특별자치도와 협업한 ‘해태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80g)’을 단독 출시한다. 생생감자칩 강원옥수수맛 홍보 포스터. <롯데마트>
이번 상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2주년을 맞아 강원도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한정판 협업 스낵이다.
해당 상품은 상생 취지를 실현하자는 의미에서 강원도 농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강원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햇감자 75톤을 수매해 감자칩으로 선보이고 강원 찰옥수수 시즈닝을 더했다. 포장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 캐릭터 ‘강원이’와 ‘특별이’를 배치해 제품 전반에 지역 상징성을 강조했다.
지역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롯데의 유통망도 적극 활용한다.
16일부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전국 모든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 점포를 차례대로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2주 동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생생감자칩 강원도 옥수수맛(80g)과 구운양파(110g), 오사쯔(100g), 칸츄리콘(150g) 등 4종을 각 2380원 균일가에 판매하며 행사 기간 2개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역성을 담은 경품 이벤트도 풍성하다. 29일까지 행사 상품 4종을 5천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1등 롯데 리조트 속초 디럭스 더블 숙박권(3명) △2등 하이원 리조트 숙박권(15명) △3등 강원이·특별이 랜덤 굿즈(인형/볼펜 중 1종, 80명)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서울 강변점과 강원 춘천점·원주점 등 지역별 주요 점포에서는 ‘강원이네 야채가게’ 콘셉트의 특별 매대를 설치해 강원도 지역 특색과 현장 분위기를 한층 살린 연출을 선보인다.
이화석 롯데마트·슈퍼 스낵&디저트팀 MD(상품기획자)는 “강원자치도에서 생산한 지역 상생 스낵으로 고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하반기부터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담은 협업 스낵을 선보이고 있다. 7월 부산광역시와 함께 준비한 ‘농심 자갈치×부기’는 행사 기간 판매량이 2024년 같은 기간의 일반 자갈치 판매량보다 약 4배 이상 높았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