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면세점이 중국인 단체 관광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29일 인천항에 입항할 예정인 드림호크루즈 승객 2천 명 가운데 1700여 명이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남산과 명동 등 서울 대표 관광 명소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날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에 따라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단체 관광객 고객을 유치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 덕분에 기존 5영업일 전까지 신청해야 했던 한국행 비자 발급 절차는 출발 24시간 전까지 전담여행사를 통한 간소한 입국 신청으로 간소화됐다. 중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롯데면세점은 급행 비자 발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국 2·3선 도시를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기로 했다.
10월에도 1만여 명 규모의 중국 단체 관광객이 서울과 부산, 제주 롯데면세점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면세점은 10월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중추절 연휴와 경주 APEC정상회의 개최 등 대규모 행사로 한국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사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중국 광저우와 칭다오 현지를 직접 찾아 주요 여행사 및 협력기업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으며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8일에는 중국어와 일본어, 동남아시아 언어권 관광통역사 200여 명을 초청해 입점 브랜드와 특별 혜택을 상세히 안내하며 체계적인 서비스 준비도 마쳤다.
중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명동본점을 중심으로 중국 관광객 선호 브랜드의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모바일 간편결제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쇼핑 인프라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롯데면세점에서 특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면세점은 29일 인천항에 입항할 예정인 드림호크루즈 승객 2천 명 가운데 1700여 명이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남산과 명동 등 서울 대표 관광 명소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면세점이 중국인 단체 관광객 맞이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월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대만 암웨이그룹 임직원들이 방문한 모습.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이날부터 시행된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에 따라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단체 관광객 고객을 유치하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정책 덕분에 기존 5영업일 전까지 신청해야 했던 한국행 비자 발급 절차는 출발 24시간 전까지 전담여행사를 통한 간소한 입국 신청으로 간소화됐다. 중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여행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롯데면세점은 급행 비자 발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국 2·3선 도시를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기로 했다.
10월에도 1만여 명 규모의 중국 단체 관광객이 서울과 부산, 제주 롯데면세점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면세점은 10월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중추절 연휴와 경주 APEC정상회의 개최 등 대규모 행사로 한국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사전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중국 광저우와 칭다오 현지를 직접 찾아 주요 여행사 및 협력기업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으며 한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8일에는 중국어와 일본어, 동남아시아 언어권 관광통역사 200여 명을 초청해 입점 브랜드와 특별 혜택을 상세히 안내하며 체계적인 서비스 준비도 마쳤다.
중국 관광객 맞춤형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명동본점을 중심으로 중국 관광객 선호 브랜드의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알리페이·위챗페이 등 모바일 간편결제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은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고 수준의 면세쇼핑 인프라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롯데면세점에서 특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