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금융취약계층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확대한다.
우리은행은 장애인과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리어 프리’ 운동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금융 취약계층에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따라 장애인과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은 ‘배려-프리석’에서 대기하는 동안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임산부는 배지를 보여주면 ‘우리 맘 프리패스’라는 전용 창구를 통해 일반 창구보다 먼저 업무를 처리해 준다.
우리은행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콘텐츠도 제공한다. 대기 시간 동안 자녀는 태블릿으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보호자는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수유동금융센터 △망포역지점 등에서 먼저 시작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우리은행은 장애인과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작한다. <우리은행>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리어 프리’ 운동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금융 취약계층에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따라 장애인과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은 ‘배려-프리석’에서 대기하는 동안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임산부는 배지를 보여주면 ‘우리 맘 프리패스’라는 전용 창구를 통해 일반 창구보다 먼저 업무를 처리해 준다.
우리은행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콘텐츠도 제공한다. 대기 시간 동안 자녀는 태블릿으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보호자는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수유동금융센터 △망포역지점 등에서 먼저 시작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