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창립 24주년 행사 열어, 진옥동 "소비자보호 역량이 차별화 기준"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오른쪽)이 1일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창립 24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직원들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비즈니스포스트]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신한금융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와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신한금융은 1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창립 24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진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최고경영자(CEO)와 지주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한이 그리는 2040 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진 회장은 미래의 고객과 사회의 변화, 미래 경쟁환경 전망,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 혁신적 사업 모델 등에 대한 직원들의 질문에 답했다.

진 회장은 ‘미래에도 신한이 신뢰를 얻기 위한 방법’을 묻는 질문에 “신뢰는 한 순간이 아니라 과거,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행적의 누적”이라며 “인공지능(AI)시대에 개인 및 기업의 재산을 지켜주고 미래를 의지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금융회사가 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을 통한 차별적 안정성을 확보해 보이스피싱·불완전판매·금융사기 방지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술로 고도화할 때, 그 노력과 성과가 미래에도 신한이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차별화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미래 경쟁환경 변화 속 금융의 본질’을 묻는 질문에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공의 이익을 배분하는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성장을 북돋는 이타적 역할을 적극 수행하는 생산적 금융을 구현해야한다”고 답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