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금호건설의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금호건설은 1일 금호미술관이 발굴한 '금호영아티스트'와 협업해 ‘아트 인 리빙(ART in Living)’을 전국 아테라 단지에 선택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트 인 리빙은 금호영아티스트 출신 작가들이 아테라 단지를 예술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금호건설은 울산 ‘문수로 아테라’에 처음으로 아트 인 리빙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는 지희킴 작가가 참여한다. 지희킴 작가는 단지 커뮤니티 출입구 등 외관 디자인을 장식하게 된다.
금호건설은 앞으로 아트 인 리빙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트 인 리빙은 아테라가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상징하는 프로젝트”라며 “아테라 단지 곳곳에 예술적 감성을 입혀 고객들의 삶의 질은 물론 주거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금호건설은 1일 금호미술관이 발굴한 '금호영아티스트'와 협업해 ‘아트 인 리빙(ART in Living)’을 전국 아테라 단지에 선택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금호건설의 주거 브랜드 '아테라'(ARTERA)가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아트 인 리빙은 금호영아티스트 출신 작가들이 아테라 단지를 예술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금호건설은 울산 ‘문수로 아테라’에 처음으로 아트 인 리빙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는 지희킴 작가가 참여한다. 지희킴 작가는 단지 커뮤니티 출입구 등 외관 디자인을 장식하게 된다.
금호건설은 앞으로 아트 인 리빙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아트 인 리빙은 아테라가 추구하는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상징하는 프로젝트”라며 “아테라 단지 곳곳에 예술적 감성을 입혀 고객들의 삶의 질은 물론 주거 브랜드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