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글로비스는 영국 브랜드 가치 컨설팅 기관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로지스틱스25 2025’ 보고서에서 세계 물류브랜드 상위 25개 기업 가운데 2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세계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과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글로벌 물류 상위 25개사를 선정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서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기업에 이름을 올린 국내 물류 기업은 현대글로비스가 유일하다.
회사는 브랜드 가치 30억 달러(4조1703억 원)를 인정받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81% 상승했으며, 이는 글로벌 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 성장 요인으로 친환경 및 첨단 공급망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확장 등을 꼽았다.
회사는 2045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한 로드맵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2조5천억 원을 투자해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운반선을 도입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대에서 해당 선박 비중을 점차 늘려가기로 했다.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은 기존 선박에서 연료로 주로 사용하던 벙커씨유와 저탄소 연료인 LNG를 모두 사용하는 엔진이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가 2027년 준공을 목표로 부산신항에 복합물류시설 구축 중인 점 등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장 의지를 보인 것도 높이 평가했다.
신사업으로 내세운 스마트물류솔루션 사업을 통해 국내 물류 자동화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도 주목했다.
회사가 지난해 말 현대자동차·기아 등과 5년 단위의 6조7천억 원 규모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한 것을 두고는 “현대차와의 강한 연관성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브랜드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인 브랜드 강도 지수에서도 86.1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글로벌 물류 상위 10개 기업 가운데 4위를 기록했다.
투자·인지도·사업성과 측면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사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통한 긍정적 가치 창출을 이어온 것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세계 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과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글로벌 물류 상위 25개사를 선정해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 현대글로비스가 영국 브랜드 가치 컨설팅 기관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로지스틱스 25 2025’ 보고서에서 세계 물류브랜드 상위 25개 기업 가운데 21위를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
올해 보고서에서 세계 물류 브랜드 상위 25개 기업에 이름을 올린 국내 물류 기업은 현대글로비스가 유일하다.
회사는 브랜드 가치 30억 달러(4조1703억 원)를 인정받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81% 상승했으며, 이는 글로벌 물류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이라고 설명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의 브랜드 가치 성장 요인으로 친환경 및 첨단 공급망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글로벌 물류네트워크 확장 등을 꼽았다.
회사는 2045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한 로드맵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2조5천억 원을 투자해 액화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을 탑재한 자동차운반선을 도입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대에서 해당 선박 비중을 점차 늘려가기로 했다.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은 기존 선박에서 연료로 주로 사용하던 벙커씨유와 저탄소 연료인 LNG를 모두 사용하는 엔진이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현대글로비스가 2027년 준공을 목표로 부산신항에 복합물류시설 구축 중인 점 등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확장 의지를 보인 것도 높이 평가했다.
신사업으로 내세운 스마트물류솔루션 사업을 통해 국내 물류 자동화 시장 점유율 20% 달성을 목표로 삼고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도 주목했다.
회사가 지난해 말 현대자동차·기아 등과 5년 단위의 6조7천억 원 규모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한 것을 두고는 “현대차와의 강한 연관성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브랜드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 가운데 하나인 브랜드 강도 지수에서도 86.1점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글로벌 물류 상위 10개 기업 가운데 4위를 기록했다.
투자·인지도·사업성과 측면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고객사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통한 긍정적 가치 창출을 이어온 것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향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