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상이 건강 유행에 맞춰 곤약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대상은 20일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새 단장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상이 2020년 선보인 라이틀리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다. 최근 ‘헬시플레저’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전면 브랜드 새 단장을 진행하게 됐다고 대상은 말했다.
이번 새 단장에서는 브랜드 방향성을 재정립했다. 기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서 곤약을 중심으로 한 간편식에 집중한다. 곤약볶음밥과 곤약브리또, 곤약즉석밥 등 기존 인기 품목을 개선하고 저당 곤약 베이커리와 떡류 등 신규 제품군을 확대한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곤약 식품 1등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제품 포장은 가독성 강화를 위해 기존보다 눈에 띄는 서체로 로고와 표어를 교체하고 칼로리와 당 함량 등 제품별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고 대상은 말했다.
유통 채널도 다각화해 기존 주요 판매처였던 이커머스 외에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기로 했다. 최근 높아진 글로벌 수요에 발맞춰 해외 시장 진출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대상은 말했다.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 상무는 “라이틀리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곤약 전문 간편식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 브랜드 새 단장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김밥과 베이글, 떡 등 다양한 곤약 제품으로 제품군을 강화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단을 제안할 방침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대상은 20일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새 단장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 대상이 간편식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를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대상>
대상이 2020년 선보인 라이틀리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다. 최근 ‘헬시플레저’와 ‘저속노화’ 등 건강 중심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전면 브랜드 새 단장을 진행하게 됐다고 대상은 말했다.
이번 새 단장에서는 브랜드 방향성을 재정립했다. 기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서 곤약을 중심으로 한 간편식에 집중한다. 곤약볶음밥과 곤약브리또, 곤약즉석밥 등 기존 인기 품목을 개선하고 저당 곤약 베이커리와 떡류 등 신규 제품군을 확대한다. 차별화된 맛과 품질 경쟁력을 갖춘 곤약 식품 1등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제품 포장은 가독성 강화를 위해 기존보다 눈에 띄는 서체로 로고와 표어를 교체하고 칼로리와 당 함량 등 제품별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고 대상은 말했다.
유통 채널도 다각화해 기존 주요 판매처였던 이커머스 외에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로 소비자와 접점을 넓히기로 했다. 최근 높아진 글로벌 수요에 발맞춰 해외 시장 진출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대상은 말했다.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 상무는 “라이틀리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곤약 전문 간편식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 브랜드 새 단장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김밥과 베이글, 떡 등 다양한 곤약 제품으로 제품군을 강화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단을 제안할 방침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