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2분기 영업손실 규모를 축소하는 데 성공했다.
14일 SK스퀘어가 공시한 분기보고서를 보면 11번가는 2분기 매출 1103억 원, 영업손실 102억 원을 냈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18% 감소했고 적자 규모는 44% 이상 줄었다.
2분기 순손실은 113억 원이다. 2024년 2분기보다 40% 가까이 개선됐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2242억 원, 영업손실 199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상반기보다 매출은 27% 감소하고 적자 규모는 47% 이상 줄었다.
11번가는 “경기 불확실성 등 대외 환경 악화에도 9개 분기 연속 지난해보다 손실을 개선하며 한층 강화된 기초 체력을 입증했다”며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7월까지 1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및 리테일 사업의 경영효율화 노력과 함께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유입 확대로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9월에는 ‘디지털십일절’, 11월에는 ‘그랜드십일절’을 진행한다. 고물가 속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초특가 딜 및 상품도 지속 마련해 고객의 쇼핑을 도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현수 11번가 대표이사 사장은 “수익성을 우선으로 내실 경영에 매진해 불황에도 꾸준한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지속 끌어올리는 한편 핵심 역량에는 과감히 투자해 실적 기반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14일 SK스퀘어가 공시한 분기보고서를 보면 11번가는 2분기 매출 1103억 원, 영업손실 102억 원을 냈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18% 감소했고 적자 규모는 44% 이상 줄었다.

▲ 11번가가 2분기 영업손실을 지난해 1분기보다 절반 수준으로 축소했다. <11번가>
2분기 순손실은 113억 원이다. 2024년 2분기보다 40% 가까이 개선됐다.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2242억 원, 영업손실 199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상반기보다 매출은 27% 감소하고 적자 규모는 47% 이상 줄었다.
11번가는 “경기 불확실성 등 대외 환경 악화에도 9개 분기 연속 지난해보다 손실을 개선하며 한층 강화된 기초 체력을 입증했다”며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해 3월부터 7월까지 17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및 리테일 사업의 경영효율화 노력과 함께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한 고객 유입 확대로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9월에는 ‘디지털십일절’, 11월에는 ‘그랜드십일절’을 진행한다. 고물가 속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초특가 딜 및 상품도 지속 마련해 고객의 쇼핑을 도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현수 11번가 대표이사 사장은 “수익성을 우선으로 내실 경영에 매진해 불황에도 꾸준한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지속 끌어올리는 한편 핵심 역량에는 과감히 투자해 실적 기반을 견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