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시아나항공이 수익성이 우수한 노선 확대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25년 2분기 별도기준 매출 1조6756억 원, 영업이익 340억 원, 순이익 2332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3.5%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상반기 실적은 별도기준 매출 3조4186억 원, 영업이익 261억 원, 순이익 34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매출은 1.5% 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모두 흑자로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 및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 확대, 연휴 수요에 관한 탄력적 공급 증대, 항공기 가동시간 제고 등 운영 효율화 등 수익성 개선 노력이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흑자전환 및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부채비율을 개선했다. 아시아나항공 별도기준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1238%에서 올해 상반기 말 기준 827%로 축소됐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에는 수익 노선의 운항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또 여객기 하부 공간의 벨리카고 공급을 활용해 정시성과 긴급성을 필요하는 물류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상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025년 2분기 별도기준 매출 1조6756억 원, 영업이익 340억 원, 순이익 2332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 아시아나항공이 올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3.5%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상반기 실적은 별도기준 매출 3조4186억 원, 영업이익 261억 원, 순이익 34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상반기와 비교해 매출은 1.5% 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모두 흑자로 전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 및 일본 노선 등 고수익 노선 확대, 연휴 수요에 관한 탄력적 공급 증대, 항공기 가동시간 제고 등 운영 효율화 등 수익성 개선 노력이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흑자전환 및 환율 하락 등의 영향으로 부채비율을 개선했다. 아시아나항공 별도기준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1238%에서 올해 상반기 말 기준 827%로 축소됐다.
아시아나항공은 “3분기에는 수익 노선의 운항을 적극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또 여객기 하부 공간의 벨리카고 공급을 활용해 정시성과 긴급성을 필요하는 물류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