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영업손실 규모를 줄였다.
카카오게임즈는 6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158억 원, 영업손실 86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4%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것이다.
신작 공백 속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부터 영업손실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전분기와 영업손실 124억 원과 비교하면 손실 규모를 줄였다.
플랫폼 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이 1010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26% 줄어들었다. PC 온라인 게임은 9% 줄어든 148억 원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지식재산권)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모바일 액션 RPG 신작 ‘가디스오더’의 9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
상반기 중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어드벤처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IP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6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158억 원, 영업손실 86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4%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한 것이다.

▲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에 영업손실을 지속했다.
신작 공백 속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부터 영업손실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전분기와 영업손실 124억 원과 비교하면 손실 규모를 줄였다.
플랫폼 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이 1010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26% 줄어들었다. PC 온라인 게임은 9% 줄어든 148억 원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지식재산권)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모바일 액션 RPG 신작 ‘가디스오더’의 9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
상반기 중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어드벤처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IP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